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위촉 및 논문심사 실시 안내
  • 2024.10.25
  • 조회수 21

안녕하세요, 전자공학부 사무실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위촉 및 논문심사 실시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논문심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작성 양식이나 규정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의 학위논문체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gds.kookmin.ac.kr/information/notice/3863

 

 

1. 심사기간: 2024.10.28.(월) ~ 12.18.(수) - 논문제목 변경신청기간도 동일합니다.

석사과정은 1회 이상, 박사과정은 2회 이상의 심사를 진행하며, 그중 1회 이상의 오프라인 공개(대면) 논문심사 진행이 필수입니다.

공개 논문심사 일정이 정해지면 학과사무실로 방문 또는 연락하여 심사를 진행할 날짜와 강의실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개 논문심사 1회는 학부에서 심사위원들께 제공하는 다과를 지원하오니 심사일정 예약시 학과사무실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후 논문제목 변경시 반드시 결과보고서에는 최종 변경한 제목이 기입되어야 합니다. 제목 변경 시 학부 사무실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제목 변경 신청시 - 학번, 성명, 변경전 제목의 국문/영문, 변경후 제목의 국문/영문 회신)

 

이번 학기는 심사 대상자가 30명으로 많습니다. 강의실 예약에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일정이 정해지시면 사전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논문심사연기 신청 마감 : 2024.11.21(목) 17:00까지

※ 이번학기 심사기간 중 논문 완성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논문심사 연기신청서(붙임2)를 11월 21일 목요일까지 학부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확인 및 오류 방지를 위해 실제 마감일보다 1일 앞서서 받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논문심사비는 청구논문 심사기간1/2경과일 이후에는 반환되지 않으며 결과보고서 제출 필수)

 

 

3. 논문심사 관련 서류 제출기한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2024.12.19.(목) 17:00까지 미래관 432호 학부사무실 제출

서류 확인 및 오류 방지를 위해 실제 마감일보다 1일 앞서서 받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과보고서 제출서류 목록

가. 논문심사결과 종합보고서

- ON국민포털 →포털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가능

 

나.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확인서(붙임4 양식)

 

다.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붙임5 양식)
 

라. 논문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결과보고서 (논문 유사도가 표기된 프로그램 결과지) 

- 한글 학위논문 : 카피킬러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출력

- 영어 학위논문 :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및 유사도 %가 표기된 페이지” 출력

(붙임6의 메뉴얼 참고)

 

마. 외부심사위원 심사요지 (대상자만)

심사일정이 정해지면 학과사무실에서 출력하여 심사일 당일에 전달드립니다.

심사종료 후 작성한 외부심사위원 심사요지를 수합하여 다른 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로 제출합니다.

 

첨부파일


 붙 임 : 
          
          1. 논문심사지침(2024-2) 
        
          2. 논문심사연기신청서(양식)

          3. 학위청구논문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안내

          4.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확인서(양식) 

          5.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양식) 

          6.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증 매뉴얼

        

 

문의: 02-910-6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