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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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주차(5월 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수업운영 기본 원칙
가. 이론 과목은 학기말까지 온라인 수업 기조 유지
나. 교과목 특성(실험·실습·실기 등)에 따라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대면수업이 필요하다고 교수자가 판단하는 경우, 수강생의 동의하에, 거리두기 가능한 강의 환경에서, 방역계획 수립하여 수업 진행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가. 대면 수업에 대한 수강생 동의 및 온라인수업 병행 제공
∎ 대면수업 미동의자·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나.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정·후문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
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금지,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다. 거리 두기(학생 간 거리 1~2m 준수) 가능한 강의실 확보
라. 대면수업 최종 진행 여부는 5월 8일 이후 eCampus(가상대학) 교과목별 공지사항 참조
3. 기타 수업 진행 가이드라인
가. 성적평가 절대평가 적용(일반대학원의 경우 기존과 동일), 중간고사 대면시험 제한, 비대면수
업 질 유지 위한 조치, 교강사를 위한 강의제작 지원 등은 변함없이 진행함.
나. 기말고사 : 대면시험 진행 원칙이지만, 대면시험 참여가 어려운 해외 또는 지방 거주자, 자가격
리자 등의 경우 과제물로 대체할 수 있음.
다. 출결확인 : 전자출결시스템으로 통일하여 온오프라인 수업 참여에 따른 혼란이 없도록 진행할
예정임.
라. 강의 참여 형태(대면 또는 비대면수업)에 따라 수업의 질과 성적평가에서 차별 없도록 배려하
여 진행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