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 지원 안내
  • 2020.06.05
  • 조회수 28340

코로나19에 따른 대학원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시 지원 안내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따라 기존 국내·외 학술대회의 개최가 취소되고 온라인으로 개최방법이 변경되고 있어 대학원생의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에 대한 지원 안내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자 합니다.

 

지원대상 및 자격

  ● 대상 : 국내외 각종 학회에서 논문 발표자(공동논문 발표 포함), 지정토론자

  ● 자격 : 대학원 재학생 / 당해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이상을 납부한 자

 

신청절차

  ● 종합정보시스템 기타신청 학술회의 참가보고 신청서 작성 저장 제출

  ● 학술회의 개최 후 1개월 이내 신청

 

제출서류

  ● 신청서 1

  ● 학회지 및 학술행사 안내 자료 원본 1

  ● 발표 논문 초록 사본 1

  ● 국내 : 학회가입비/참가비 영수증 등

      국외 : 학회가입비/참가비 영수증 등

  ● 본인 통장사본 1부 지참 필

 

유의사항 :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며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의 경우 학회가입비/참가비 영수증을 제출한 경우 지원금액 한도내에서 실제 경비를 지원함 (예시 :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에 참가하고 학회가입/참가비가 15만원인 경우 최대 지원금은 20만원이나 실경비인 15만원까지 지원하며 국내도 동일함)

 

학술대회 참가지원비 지급기준

구분

참가자격

지원금액

비고

국내

논문발표자

50,000

 

지정토론자

30,000

 

공동논문참여자

20,000

 

국외

논문발표자

200,000

 

지정토론자

100,000

 

국제/국내 학술대회의 구분은 학술대회 주최기관의 소속 국가에 따라 분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