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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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개요
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대면, 비대면 혼합 수업 병행을 원칙으로 함.
나. 대면수업 교과목(실험, 실습, 실기 수업 포함)은 비상대책위원회 승인 후 진행함.
※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교과목 특성, 하루 평균 캠퍼스 등교 학생 수, 각 건물별 분산도 등을 감안해 대면 수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다. 비상대책위원회로부터 대면 수업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함.
라. 대면수업의 경우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수강생 수가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가 필요함.
마. 비대면수업은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실시간 화상 강의, 두방식 혼합형태를 위주로 진행함.
바. 대면수업 미참여자에 대한 불이익 금지
※ 대면수업 미참여 희망자가 있을 경우, 대면ㆍ비대면수업 동시 진행
사. 코로나19 감염증상 의심자는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며, 교강사에게 K· PUSH+,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신고하여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하며, 교강사는 출결 불이익 없도록 조치함.
아. 성적평가는 절대평가로 진행하며, 중간·기말시험 대면시험 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결정할 예정임.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가.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수업 미동의자, 대면수업 수강인원 조정에 따른 대면수업 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탑재하여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 8월 중순 ‘수강 신청’에 앞서‘대면/비대면 여부’ 안내 예정
나.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정·후문 발열체크, 강의실 손소독제 비치,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시 방역지침 준수,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다. 수업 참석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라. 수업별 담당 교강사가 방역책임자가 되어 학생 간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지정 좌석 착석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