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08.14
- 조회수 21721
2020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개요
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대면, 비대면 혼합 수업 병행을 원칙으로 함.
나. 대면수업 교과목(실험, 실습, 실기 수업 포함)은 비상대책위원회 승인 후 진행함.
※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교과목 특성, 하루 평균 캠퍼스 등교 학생 수, 각 건물별 분산도 등을
감안해 대면 수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다. 비상대책위원회로부터 대면 수업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함.
라. 대면수업의 경우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수강생 수가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가 필요함.
마. 비대면수업은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실시간 화상 강의, 두 방식 혼합형태를 위주로 진행함.
바. 대면수업 미참여자에 대한 불이익 금지
※ 대면수업 미참여 희망자가 있을 경우, 대면ㆍ비대면수업 동시 진행
※ 대면ㆍ비대면 강의 참여 형태에 따라 수업의 질과 성적평가에서 차별 금지
사. 코로나19 감염증상 의심자는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며, 교강사에게 K· PUSH+,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신고하여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하며, 교강사는 출결 불이익 없도록 조치함.
아. 성적평가는 모든 수업에 대해 절대평가를 진행하며, 중간·기말시험 대면시험 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결정할 예정임.
2. 대면수업 운영 세부 원칙
가. 강의실 이외의 공간(전산실, 운동장 등) 사용
1) 실내 다중체육시설(유도장, 체육관 등) 및 다중이용시설(전산실 등)은 대면수업에 한하여 개방
2) 실외 다중체육시설(대운동장, 테니스장, 농구장 등)의 경우에도 대면수업에 한하여 개방함.
※ 다중체육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은 대면수업에 한하여 개방되므로 수업시간 이외에는 사용이 불가함.
나. 수업 참석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1) 대면수업의 경우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수강생 수가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가 필요함.
2) 수강생 수가 강의실 수용인원의 1/3을 초과할 경우 수강생 수용이 가능한 강의실로 변경하거나 강의실을 추가로 확보하여 수업을 진행하여야 함.
다.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및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1)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고 교강사에게 사전 신고하여(K·PUSH+, 이메일 등) 3~4일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결석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람.
2)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수업 미동의자, 대면수업 수강인원 조정에 따른 대면수업 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탑재하여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1) 정·후문 발열체크, 강의실 손소독제 비치,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시 방역지침 준수
2)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마. 대면수업 관련 방역 및 구성원 통제는 각 단과대학에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 :
수업별 담당 교강사가 방역책임자가 되어 학생 간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지정 좌석 착석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관리
※참고사항: 대면수업 참가자를 위한 ‘대기실’ 운영
1. 이용 가능 대상: 2020-2학기 재학생(졸업생 및 수료생 제외) 2. 이용 가능 시간: 평일 09:00 ~ 17:00 (단, 북악관/공학관 로비 공간은 건물 통제시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