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09.14
- 조회수 2511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에 따른 조치사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으로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안내해 드리며, 학교 등교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2m) 등 개인 위생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수업운영
가. 운영방법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으로 3주간 제한적 대면 허용
나. 세부 수업운영 방법
| 구분 | 수업 운영기간 | 비고 | |
| 9.14.(월)~10.5.(월) | 10.6.(화) 이후~ | ||
| 3주차~5주차 | 6주차 이후 | ||
| 학부/ 대학원 | 9월 수업운영 방안 적용 (제한적 대면 허용) | 코로나 상황변화에 따른 조치 예정 | 
 |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적용 | 
 | 
 | 
* 대면수업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및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요청
* 3~5주차 운영방안 (아래 1), 2), 3), 4)를 다 충족하여야 함)
| 구분 | 내용 | 비고 | 
| 1) | 비상대책위원회로 신청한 대면수업 신청 교과목 |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기간 및 운영 방안은 변경될 수 있음. | 
| 2) | 이론교과목을 포함하여 수강인원 10인미만의 교과목 | |
| 3) | 방역지침, 거리두기 원칙 준수하여 운영 | |
| 4) | 대면수업 운영원칙 및 세부원칙 준수하여 진행 | 
2. 매점/식당/카페 등 운영
가. 교내매점 로비 사용 허가
| 구 분 | 호실 | 허가 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 북악관 매점 | 로비 | 49명 | 9:00 ~ 23:00 | 
 | 
| 공학관 매점 | 로비 | 49명 | 
나. 교내식당 : 거리두기 실시
| 장소 | 기존 좌석수 | 거리두기배치 좌석수 | 비고 | 
| 학생식당 | 600 | 300 | 
 | 
| 교직원식당 | 240 | 103 | 
 | 
| 청향 | 122 | 66 | 
 | 
| 한울식당 | 245 | 133 | 
 | 
* 부서별 식사 시간대를 12시, 12시 30분 의무적으로 분산 요청
다. 제과점, 카페 : 8.29.자 2.5단계 조치 해제 적용
3. 집합, 모임, 행사 운영
가. 비대위의 승인을 얻어 50인 미만에 한해 진행
4. 다중체육시설, 다중이용시설 운영
가. 도서관(단과대학) 열람실 허용, 대출·반납 허가
| 구 분 | 호실 | 허가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 성곡도서관 | 2열람실 | 60명 | 9:00 ~ 18:00 | 
 | 
| 5열람실 | 60명 | 
나. 전산실 사용 허가
| 구 분 | 호실 | 허가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
| 공동 전산실 
 
 
 | 경영관 | 504호 | 23명 | 9:00 ~ 18:00 | 공동전산실 PC 사용 가능. 단, 웹캠, 헤드셋 등은 제공 안됨. 
 
 | 
| 공학관 | B124호 | 22명 | |||
| 북악관 | 511호 | 17명 | |||
| 법학관 | 102호 | 19명 | |||
| 예술관 | 226호 | 16명 | |||
| 과학관 | 321호 | 12명 | |||
| 미래관 | 449호 | 8명 | |||
다. 형설재, 우진재 사용 허가
라. 운동장, 체육관, 테니스장 수업에 한하여 허가
5. 시행일자 : 2020. 9. 14.(월)부터 적용
6. 위 조치사항은 코로나19 상황변화에 따라 다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