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0.09.14
- 조회수 22280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에 따른 조치사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으로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안내해 드리며, 학교 등교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2m) 등 개인 위생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수업운영
가. 운영방법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으로 3주간 제한적 대면 허용
나. 세부 수업운영 방법
구분 |
수업 운영기간 |
비고 |
|
9.14.(월)~10.5.(월) |
10.6.(화) 이후~ |
||
3주차~5주차 |
6주차 이후 |
||
학부/ 대학원 |
9월 수업운영 방안 적용 (제한적 대면 허용) |
코로나 상황변화에 따른 조치 예정 |
|
사회적 거리두기 |
2단계 적용 |
|
|
* 대면수업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및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요청
* 3~5주차 운영방안 (아래 1), 2), 3), 4)를 다 충족하여야 함)
구분 |
내용 |
비고 |
1) |
비상대책위원회로 신청한 대면수업 신청 교과목 |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기간 및 운영 방안은 변경될 수 있음. |
2) |
이론교과목을 포함하여 수강인원 10인미만의 교과목 |
|
3) |
방역지침, 거리두기 원칙 준수하여 운영 |
|
4) |
대면수업 운영원칙 및 세부원칙 준수하여 진행 |
2. 매점/식당/카페 등 운영
가. 교내매점 로비 사용 허가
구 분 |
호실 |
허가 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북악관 매점 |
로비 |
49명 |
9:00 ~ 23:00 |
|
공학관 매점 |
로비 |
49명 |
나. 교내식당 : 거리두기 실시
장소 |
기존 좌석수 |
거리두기배치 좌석수 |
비고 |
학생식당 |
600 |
300 |
|
교직원식당 |
240 |
103 |
|
청향 |
122 |
66 |
|
한울식당 |
245 |
133 |
|
* 부서별 식사 시간대를 12시, 12시 30분 의무적으로 분산 요청
다. 제과점, 카페 : 8.29.자 2.5단계 조치 해제 적용
3. 집합, 모임, 행사 운영
가. 비대위의 승인을 얻어 50인 미만에 한해 진행
4. 다중체육시설, 다중이용시설 운영
가. 도서관(단과대학) 열람실 허용, 대출·반납 허가
구 분 |
호실 |
허가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성곡도서관 |
2열람실 |
60명 |
9:00 ~ 18:00 |
|
5열람실 |
60명 |
나. 전산실 사용 허가
구 분 |
호실 |
허가인원 |
이용 가능 시간 |
비 고 |
|
공동 전산실
|
경영관 |
504호 |
23명 |
9:00 ~ 18:00 |
공동전산실 PC 사용 가능. 단, 웹캠, 헤드셋 등은 제공 안됨.
|
공학관 |
B124호 |
22명 |
|||
북악관 |
511호 |
17명 |
|||
법학관 |
102호 |
19명 |
|||
예술관 |
226호 |
16명 |
|||
과학관 |
321호 |
12명 |
|||
미래관 |
449호 |
8명 |
다. 형설재, 우진재 사용 허가
라. 운동장, 체육관, 테니스장 수업에 한하여 허가
5. 시행일자 : 2020. 9. 14.(월)부터 적용
6. 위 조치사항은 코로나19 상황변화에 따라 다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