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1.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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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출대상 : 2021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에 합격한 자
2. 제출기간 : 2022.01.03.(월) ~ 01.14.(금) 16:00까지
3. 제출서류
제출서류 |
작성 방법 |
제출처 |
① 학위논문인준서 1부 (심사위원 날인 원본/ 논문인쇄본의 인준서와는 별개) |
ON국민시스템 접속(portal.kookmin.ac.kr)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 논문심사요청 → 논문인준서 출력 |
대학원 교학팀 제출 |
② 설문조사서 확인증 1부 (박사학위자만 필요, 석사 X)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접속 (http:/www.narastat.kr/emdh )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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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학위논문인쇄본 제출확인서 1부 |
dcollection 접속 후 출력 (http://kookmin.dcollection.net) |
대학원 교학팀 경유 → 성곡도서관 제출 |
④ 학위논문저작물 이용동의서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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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학위논문 인쇄본 각 3부 |
3부 중 하드커버 1부 필수 제출 |
※ 학위논문인쇄본 내 인준서는 시스템 출력 인준서 양식과 별도의 양식으로
날인여부 확인하지 않음
4. 제출처 안내
가. 대학원 교학팀 : 본부관 307호 (02-910-4313)
나. 성곡도서관 : 성곡도서관 106호 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3,6716)
5. 유의사항
가. 학위논문 작성방법은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제73조(논문체제)를 원칙으로
작성하되, 각 전공분야별 학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졸업년도는“2021”(2021학년도 전기 졸업)로 표기하여야 합니다.
나. eCampus(가상대학) 학위논문 제출 교육 온라인 수강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수강방법 : 붙임2. 성곡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참조)
다. 학위논문파일 승인 소요시간(근무일 기준 24시간)과 인쇄본 제작 기간을 감안하여 제출준비를 하시고, 인쇄본 제출 마감일에는 창구가 대단히 혼잡하므로 마감일 이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논문 제목 수정은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전까지만 가능하며, 수정 요청시 담당자 이메일(sdh@kookmin.ac.kr)로 학번, 성명, 이전 제목 및 변경 제목을 기재하여 보내고 확인 전화(02-910-4313) 주시기 바랍니다.
마.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는 반드시 논문 제목 수정이
완료된 후에 출력해야 합니다.
바. 학위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 제목과 인쇄본 제목이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불일치시에는 도서관 제출이 불가합니다)
사.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원고에 대한
수정 보완을 할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제71조)
붙 임 : 1. 대학원 논문체제 1부
2. 학위논문 도서관 제출 안내 1부
3. 학위 논문 제출 매뉴얼 1부
4. 일반대학원 학과 및 전공명칭 1부
2021. 12
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