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합격자의 학위논문 제출 안내
  • 2025.01.06
  • 조회수 370

안녕하세요 전자공학부 사무실입니다.

 

 

논문심사 합격자 학위논문 제출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제출대상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에 합격한 자

 

 

2. 제출기간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기간: 2025.01.02.(목) ~ 01.07.(화) 

 

학위논문 관련 서류 제출기간: 2024.01.02.(목) ~ 01.09.() 15:00까지

 

 

3. 출서류(Documents to be submitted)

제출처

제출서류

제출 절차

도서관

(dcollection)

(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5,6716,6713)

① 학위논문 파일 

②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

 (ON국민포털에서 출력된 양식스캔본

 

 

 

 

 

1. dcollection에 2종의 파일을 PDF 파일형식으로     제출

 ① 인준된 학위논문 파일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스캔본(PDF파일) (인준일 기재되고심사위원

 날인(서명있어야 함)

학위논문 파일은 심사위원의 날인(서명)이 

  없는 인준서(학위논문체제 양식)를 포함하여

  업로드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스캔본(PDF파일)은 별도 파일

  업로드

2.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3.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후에

  구비 서류(석사는 3종류박사는 4종류)

  대학원 교학팀으로 반드시 기한 내에 

  함께 제출

* dcollection 접속 http://kookmin.dcollection.net

대학원 교학팀

(본부관 307)

02-910-4313

①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

 (ON국민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원본 1

  학위논문 파일의 인준서와는 별개

학위논문체제 점검한 후에 학위논문 인준을 받음

- ON국민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청구논문심사요청 → 논문인준서 출력 

  인준일 기재심사위원 날인(서명)

②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1

학위논문 파일 dcollection 제출 승인 후에 

  출력하여 성명 기재 및 서명

③ 학위논문 파일의 [속표지,

 심사청구서,인준서,차례출력 1

인준된 학위논문 파일의 [속표지,심사청구서,

  인준서,차례] 1부 출력

제출서류 접수 시에 논문체제를 확인한 후 반환함

④ 설문조사 완료증 1

 (박사학위 취득자만 제출)

 - 석사는 해당 없음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접속

 (http:/www.narastat.kr/emdh )

 
 
eCampus(가상대학학위논문 파일 제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수강해야 함 (붙임6. 성곡도서관 학위논문 파일 제출 안내 참조)
 
ON국민 eCampus(https://ecampus.kookmin.ac.kr접속 → ON국민 ID로 로그인 후 KMU-MOOC → 수강신청 → “대학원 학위논문 파일 제출 교육” 수강 신청
 
 
 

 *학위논문 제출시 학생 유의사항

 

 제출방법

  1) 학위논문체제 점검 후, 학위논문 인준을 받아야 함.(붙임3.제출절차 참조)

  ※ 대학원 교학팀의 논문체제 확인은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후에

      학생이 대학원 교학팀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할 때 확인함.

 

  2) 학위논문 인준서 구분별 유의사항(붙임참조)

 

  3)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후 대학원 교학팀으로 위의 3.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 

 

  4) 도서관의 파일 확인 및 승인은 1(근무일 기준소요됨을 감안하여 제출 

    준비를 하고대학원 교학팀 제출 마감일에는 혼잡이 예상되니 마감일

    전에 제출을 권장함.

 

 학위논문체제

  1) 학위논문은 학위논문체제(붙임1 참조)를 원칙으로 작성하되논문의 서술방식은

      각 학과 전공 분야의 대표적 학회의 논문작성방법에 준함.

 

  2) 학위논문 제목은 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학위논문 인준서의 논문 제목과

    반드시 일치해야 함.

    (학위논문 제목= 학위청구논문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목 = 인준서논문제목)

 

 학위청구논문 수정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원고에 대한 수정 및 

     보완을 할 수 없음을 유의 바람.

 

 

 

붙임 : 1-1, 1-2. 학위논문체제 1부+영문버전 1부

          

2. 일반대학원 학과 및 전공명칭 1

          

3.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제출 절차 1

          

4. 체크리스트 1부 (점검용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제출하는 서류는 아닙니다.)

 

5. 학위논문 인준서 구분별 유의사항 1부

 

6. 성곡도서관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 제출 안내 1부

 

 

 

문의처

 

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3,6716)

대학원 교학팀 본부관 307호  (02-910-4313)